하이라이트, 전 비스트의 멤버인 이기광님이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 솔로를 냈습니다. 오늘은 이기광님의 프로필가 신곡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이기광 프로필
이기광님은 90년생으로 33세의 나이입니다. 광주 출생이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무용예술학을 전공했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개신교)이며 19년에 의경으로 들어가 20년에 전역을했습니다.
이전에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비스트" 멤버였다가, 멤버 전원이 "어라운드 어스"로 이적하며 "하이라이트"로 그룹명을 변경했습니다. 그룹 내에서는 메인 댄서이자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그룹으로 데뷔하였으며,
사실 이기광님은 비스트가 첫 데뷔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AJ" (Ace Junior)라는 예명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연기를 펼치다가, 2009년에 비스트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기광님은 어렸을 당시 가수 "비"님을 보며 연예인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당시 JYP 오디션을 합격하고, 우상이었던 가수 "비"님을 만났지만, 이후 프로듀서의 권유로 큐브 엔터로 입사를 했다고 합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1호 연습생으로 유명합니다.
2. 이기광 솔로 프레데터
"Predator"는 이기광님이 AJ로 데뷔한 이후, 가수 활동 14년만에 내는 첫 정규 솔로 앨범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미니앨범이나, 디지털 싱글 앨범은 있었지만 정규는 처음인 것입니다.
군 전역 이후 4년만에 솔로곡으로 돌아온 그는, 오늘 (17일) 오후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이 전에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전역 후 4년만에 솔로이고, 하이라이트 멤버들 중에서도 내가 처음이라서 떨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첫 정규앨범인만큼 이기광님의 자작곡이나, 격렬한 댄스등이 들어가는 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번 앨범을 소개하며 "내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들을 전부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라이트 그룹으로서가 아니라, 본인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타이틀곡 "Predetor"는 신스웨이브 장르로, 이기광님의 춤실력과, 섹시한 보컬까지 함께 감살할 수 있습니다.
본인도 인터뷰에서 "내가 가장 멋지게 보이는 곡을 타이틀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기광님의 쇼케이스는 오늘 오후에 진행되었으며, 오후 6시에 이미 음원사이트에서 전부 공개됐습니다. 우리의 젊은 시절을 빛냈던 비스트이자, 실물이 훨씬 낫다는 이기광님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