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웹툰 화제의 작품이었던 "이두나"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이태원클라쓰", "미생", "D.P", "금수저", "지금우리학교는", "유미의세포들" 등 다양한 화제작들이 웹툰을 원작으로 하였기에, 이번 작품도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두나!" 드라마 시청 전 알아두면 정보에 대해 요약해봤습니다.
1. "이두나!" 줄거리 소개
"이두나!"는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 "나노리스트" 작가로 유명한 민송아 작가의 두번째 작품입니다. 당시 "나노리스트" 주인공인 "나노"가 매우 즐겨 보던 "두근구근 누나리스트"를 독자들이 궁금해하자, 본인의 대학 생활(한양대학교 출신)을 녹여서 그려낸 작품이라고 합니다.
메인 줄거리는 연예계를 은퇴한 "두나"가 평범한 대학생인 "원준"과 같은 쉐어하우스에 살면서 벌어지는 일상(로맨스) 이야기입니다. 원준은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 하던 누나("진주")를 쫓아서 같은 대학에 입학하고, 쉐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선택하게 됩니다.
첫 입주날에 1층에 "두나"를 알아보고, 신기한 마음에 인사를 건내지만, 돌아오는 것은 두나의 위협(?)이었습니다. 원준은 해명을 하고 사과를 한 뒤, 본인은 당신에겐 관심도 없다고 도망치죠... 둘의 아찔한 첫 만남입니다. 원준의 무관심의 오히려 당황(?)한 두나는 도망친 원준이 집에 돌아올 때 까지 기다리다가, 결국엔 쓰러져서 원준의 도움으로 응급실에 갑니다.
이걸 계기로 두나는 원준과 친해지고 싶다고, 갑자기 태세 전환을 시도합니다.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원준이가 잘 받아줄까요? 다른 사람을 짝사랑중인 원준이 어떻게 두나와 어떻게 관계를 맺을까요?
참고로 웹툰에서는 1화에서 미래의 한 장면을 보여준 다음 (사귀지도 않는 두나와 원준이 키스하는 장면), 과거 회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서로 협박과 무관심을 놓던 첫 만남이, 어떻게 이렇게 발전할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웹툰을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2. 캐스팅
<이두나!>의 드라마 제작이 확정되자, 팬들이 가장 기대했던 것은 캐스팅이었습니다. 앞서 소개는 못드렸지만, 드라마에 다양한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얼마나 잘 소화를 할지가 의문이었습니다. 특히 웹툰에서 압도적인 존재인 "두나"역할을 누가 맡을지가 의문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두나역할은 "수지"님의 배역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전에 아이돌로 활동했다는 공통점과, 압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점에서 매우 좋은 캐스팅이라고 생각됩니다.
평범하지만 외적으로도 괜찮고 무엇보다 센스있는 태도로 본 드라마의 여자 캐릭터들을 모두 홀린 남자 주인공 "원준" 역할은 "양세종"님이 맡게 됐습니다. 이것도 참 잘어울리는 캐스팅 같아요.
3. 공개 예정일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23년 4분기에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넷플릭스에 이두나!를 검색하면 나오니, 얼마 남지는 않은 것 같아요. 예고편 등 추가 공개 소식이 있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들고 오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웹툰 원작은 현재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아쉽지만 구매해서 보거나, 24시간마다 무료로 한화씩 제공되니 천천히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나와, 원준 외에도 "이라", "진주" 등 다양한 매력적인 인물이 등장하고, 대학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니 한번쯤은 정주행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뵐게요!
함께읽으면 좋은 글
댓글